상월곡실버복지센터(센터장 김경회)에서는 우울증 위험군 독거어르신의 리더십향상프로그램을 통한 지역사회 친구만들기를 목적으로 하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인 “오~내친구! - 오늘도! 내일도! 친구!”사업을 마무리하며 ‘지역사회 보드게임대회’를 실시하였다.
올해 8월부터 약 4개월 간 진행된 “오~내친구!”에서는 리더십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드게임 교육에서부터 노년기 여가활용강좌, 자원봉사교육, 테마여행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였다.
본 사업을 통해 참여자들은 특화된 놀이프로그램 전문 기술을 습득할 수 있었으며, 습득한 놀이프로그램을 활용한 사회활동 실천을 위해 지역사회 다양한 주민들을 초청하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보드게임대회를 실시하였다.
보드게임대회에는 어린 아이부터 동년배 친구들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이 함께하였으며, 오내친구 참여자들과 함께 흥미로운 보드게임을 통해 관계를 맺고 재능을 기부할 수 있었다.
또한, “오~내친구!”사업을 마무리하며 리더십향상프로그램에서부터 자원봉사활동까지 성실하게 참여한 참여자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오~내친구!” 나누기교실 졸업을 기념하는 졸업식을 실시하였다.
“오~내친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오내친구를 통해 친구들과 신나게 웃는게 얼마나 즐거운 일인지를 느낄 수 있었다. 오내친구 매순간이 즐겁고 행복했다.”며 소감을 얘기하였다.
상월곡실버복지센터 김경회 센터장은 “2015년에 이어 2016년에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을 통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좋은 사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내년도에도 사업이 지속되어 지역사회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의 전문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