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7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계양구 12개 동 보장협의체 위원, 복지통장 등을 대상으로 동 복지허브화를 위한 동 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금번 교육은 박형우 구청장을 비롯해 12개 동 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및 위원, 복지통장, 담당 공무원 등 총 4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제 2기 동 보장협의체 발족식과 2016년 동 보장협의체 운영 우수기관 및 유공자 표창을 겸하여 실시됐다.
푸른복지사무소 양원석 소장이 진행한 금번 교육은 「어려운 이웃을 잘 도우려면」이라는 제목으로 지역복지공동체 기능강화 및 민간협력관계 확대를 위한 복지마인드 함양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특히, 공공기관에서 할 수 없는 부분에 대하여 동 복지협의체의 역할이 중요하며 복지서비스 제공자로써가 아닌 따뜻한 이웃으로 다가갈 것을 당부하였으며, 위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박형우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6년도 지역사회보장 운영체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대한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지역복지 문제에 대하여 앞장서서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계양구에서는 앞으로도 워크숍 및 행복나눔 복지아카데미 운영 등을 통하여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내실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