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11-20 06:11:4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의 소리 > 인천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6.29.(목) 부평 롯데백화점 광장 애로사항 청취
등록날짜 [ 2017년06월24일 11시42분 ]


인천시가 시민들이 시장에게 건의할 내용이나
, 궁금한 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는 시간을 마련한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629() 부평 롯데백화점 광장에서 10시부터 16시까지 시민의 고충을 직접 듣고 처리하기 위한 1일 현장 직소민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일 현장 직소민원실은 시장실 문턱을 낮춰 시민들의 진정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여과 없이 듣고 처리하기 위한 시책이다. 시민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시민과의 직접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시장실 직원이 직접 현장에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이다.

 
인천시는 정례화된 소통 채널 외에도 언제든지 시민의 어려움을 듣고 시정 발전을 위한 건의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유정복 시장 취임 후 시장 직소민원실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직소민원실은 말 그대로 시장에게 직접 말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시장실로 찾아와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여과 없이 전달할 수 있는 곳이다.

 
201511일부터 문을 연 직소민원실은 그동안 총 965건의 각종 진정과 건의사항을 접수해 시민 눈높이에서 재검토하고 부서와의 대화 기회 마련과 조정중재 등의 방법으로 64%617건을 해결했다.

 
629일 부평 롯데백화점 광장에서 운영하는 1일 현장 직소민원실 지난 330일 동인천역 지하상가에서 1회 및 지난해 시범적으로 운영(2)하여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는 분기별 1회씩 실시되는 자리이다. 시정에 대해 궁금한 내용을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다.

 
인천시는 시민행복체감지수를 높이기 위해 인천주권시대를 열어갈 민생주권, 교통주권, 해양주권, 환경주권, 문화주권 등을 포함한 시민생활 전반에 걸쳐 진정·건의·면담을 실시 할 예정이다. 이번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들은 평상시 직소민원실(440-2018, 2023)로 연락해 상담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629일 현장 직소민원실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과의 실시간 소통 기회를 마련해 직소민원 처리체계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우기자 (hkyoungai@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72944995
경단녀 지원은 역시 인천이 최고! (2017-06-24 11:58:26)
장애인의 든든한 버팀목, 인천장애인권익옹호기관 (2017-06-13 14:15:20)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