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세계125개국에서 한반도 통일을 염원하며 함께 달린다 -
등록날짜 [ 2017년08월09일 13시12분 ]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를 염원하며 전 세계인이 함께 달리는 피스로드(Peace Road) KOREA 2017 인천 통일 대장정8일 오후 2시 남구청 대회의실에서 윤상현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인천 남을), 이봉락 남구의회 의장, 고진섭 인천시 정무특보, 송광석 한국 실행위원장(천주평화연합 한국회장), 최수경 인천 실행위원장, 자전거동호회와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피스로드 2017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과 평화대사협의회, UPF(천주평화연합)이 주관하며 통일부, 인천시, 인천시의회가 후원하는 피스로드 2017 인천 통일대장정은 종주기 전달식, 격려사와 환영사, 축사, 그리고 평화 메시지 낭독, 자전거 출발 순으로 진행됐다.


윤상현 의원은 축사에서
통일은 결국 한반도 38도선 이념의 낡은 녹색 철책을 없애고, 북한의 2300만 인민들을 공포에서 해방시키는 것이라며, “통일은 새로운 통일대한민국이 경제대국으로 가는 지름길이고, 통일은 한반도에서 핵무기 없는 평화로운 동북아시아를 만들고, 세계평화를 선도하는 길이다. 이런 통일의 의미를 되새기고 소중함을 느끼는 피스로드 2017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이봉락 의장은
인천 피스로드 행사가 남구에서 개최된 것을 40만 구민들과 더불어 환영한다, “통일은 우리민족의 염원이고, 평화는 우리 모두가 목숨을 다해서 지켜야 할 가치다. 평화를 지키고, 통일을 앞당기는 피스로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광석 한국 실행위원장은 격려사에서
독일통일의 원인은 보면 소련 고르바초프 서기장의 개혁개방정책, 또 하나는 잘 살고자 하는 동독주민들의 염원이었다. 지금 남북통일도 역시 국제사회가 북한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남한처럼 북한주민들도 더불어 잘 살고 싶다는 마음을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 “세계 125개국에서 피스로드를 통해 남북통일을 염원하고, 핵 도발을 저지하고자 전 세계의 힘을 모아서 한반도 통일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이다. 한 페달 한 페달을 밟으면서 북한동포를 끌어안고 통일의 길로 가겠다는 염원을 다지고 달려주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유행석 인천 준비위원장의 경과보고와 최수경 인천 공동실행위원장도 환영사를 통해 피스로드 개최의 의미와 취지를 전하며 종주자들을 축하했다
.


이어 자전거 종주단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이루기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동참을 호소하는 평화메시지를 발표하고 난 후
, 40명의 자전거 종주자들은 인천시청까지 종주했다

 

권도형기자 (hkyoungai@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92787651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제9회 보조기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7-08-10 08:17:08)
보건복지부 장관 조속히 임명하라! (2017-06-30 07:44:50)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