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6-28 11:47:47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9월22일 13시42분 ]

사단법인 KSD문화원(이하 문화원)과 KB국민카드가 19일 화성시에 위치한 이삭애견훈련소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원과 KB국민카드는 반려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교육사업과 강연, 모범견 인증제도를 도입하며 고객 유치와 매출 증대를 위한 제휴 채널을 설립해 공동 전선을 펼칠 계획이다.

문화원은 반려동물 시장의 급성장에 따라 발생하는 여러 갈등을 올바른 반려 문화 정착으로 해결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반려견과 반려인 모두가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가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반려동물 행동 교정, 동물 매개 치료, 반려견 아로마테라피, 반려 문화 전문가 양성 과정을 제공해 반려견에게는 문제 행동 교정, 반려인에게는 반려견 바로 알기 등의 교육으로 유기견 문제 예방과 비반려인이 함께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반려견 교육 인증제도를 도입해 유기견 문제 해결에도 나선다. 현재 유기견 보호와 입양의 어려움을 교육으로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문화원은 유기동물 입양을 늘리기 위해 유기견 훈련소를 운영, 유기견을 훈련시킨 후 모범견 인증을 부여해 입양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성훈 KB국민카드 상무는 “이번 협약으로 올바른 반려 문화 정착과 반려 문화 교육 저변 확대를 기대하며 금융 서비스와 공익활동 모두가 활성화되는 새로운 형태의 상생 모델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급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선도적 이미지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SD문화원 개요

KSD문화원은 유기견 문제 해결을 위한 올바른 반려 문화 선도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 반려견과 반려인 모두가 사회 구성원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김용남기자 (knm8532@hanmail.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87829951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인권침해 및 폭력예방 교육 실시 (2017-09-22 15:30:32)
올해 인천 최고의 버스커는 퍼포먼스 마술사 루팡! (2017-09-18 10:49:35)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