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복지 > 지역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웰컴 함께 행복한 세상으로’
등록날짜 [ 2017년10월24일 15시49분 ]

2017년 의정부시사회적경제한마당 웰컴 함께 행복한 세상으로1021()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의정부시청앞 평화의 광장 예총무대에서 열렸다.

작년에 이어 의정부시사회적경제협의회(김명철, 목영대 공동대표)가 주관하고 경기도, 의정부시가 공동 주최한 행사이다.

 

1부 개막식에는 안병용의정부시장을 비롯해 구구회의정부시의회의장, 장수봉의정부시의회부의장, 정선희자치행정위원장, 안춘선운영위원장등 시의원들이 내빈으로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고 경기도 김원기, 국은주 도의원이 격려방문을 하였다. 또한 의정부더불어민주당 을구 김민철위원장과 자유한국당 천강정 갑구 위원장도 행사장을 찾았다.

 

또한 지역 사회적경제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남석찬(사회적경제협회) 회장과 경기북부사회적경네트워크() 소속 박용석(연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 대표, 정윤미(동두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 부회장, 박재성(양주사회적경제협의회)부회장등이 함께 하였다.

 

신우신용협동조합 안종수 전무의 사회로 진행된 개막식에서 목영대공동대표가 개회선언 및 내외빈 소개를 해주었고 김명철공동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의정부지역의 사회적경제영역의 발전을 위해 지역 협동조합들이 앞장서서 활동해온 과정을 되짚어보고 앞으로 지역사회의 상생과 협력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할 것임을 밝혔다.

 

또한 안병용시장은 협동조합의 탄생과정을 역사적으로 짚어보고 의정부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내년에 중간지원센타의 설립을 앞두고 관련 예산도 반영하여 적극적으로 사회적경제를 육성, 지원하겠다는 발표를 하기도 하였다.

개막식을 마치고 내외빈들은 각 부스를 둘러보고 지역 협동조합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기도 하였다.

 

이번 행사는 의정부지역 및 경기북부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주민공동체, 플리마켓등 총 60여개팀이 참여하였고 1.사회적경제 알기, 2. 건강한 먹거리 한마당. 3. 사회적경제네트워크 한마당, 4 사회복지 한마당의 테마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다양한 체험, 건강한 먹거리 판매, 사회적경제 홍보 신용협동조합 버스홍보, 대안화폐 사용하기등 풍성한 부대행사로 시민들에게 재미와 유익한 사회적경제 홍보를 하였으며 1천여명의 시민들의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한편 참가 단체들은 매출의 5%를 지역 사회적경제활성화 기금으로 조성하였다.

 

또한 풍성한 공연마당이 함께 했는데 개막식전 길놀이 및 살판협동조합의 타악퍼포먼스 뱃노래 유희 및 가수 이성훈과 가능동밴드 공연들이 시민들의 높은 호응속에 함께 하였다. 마지막 단심대놀이에는 참여한 모든 주민들이 서로 줄을 꼬아 멋진 작품을 만들고 풀어내어 단합의 장을 만들고 2018년도 함께 만들어 가는 사회적경제한마당을 약속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김충식기자 (hkyoungai@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89482841
신한금융투자, 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와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 위한 ‘사랑의 핫픽스·파우치’ 제작 (2017-10-30 13:55:48)
성남시 장애 분야 인권강사 5차 역량강화교육 실시 (2017-10-24 09:57:58)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