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의 소리 > 인천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6년까지 1만호 공급, 도시공사와 기본협약 체결, 내년 1,073호 확보 계획
등록날짜 [ 2017년10월26일 13시57분 ]


인천광역시
(시장 유정복)가 주거안정을 위해 역점을 기울여 추진하고 있는 우리집 1만호 공급 프로젝트의 첫 번째 입주를 축하하는 행사가 중구 인현동에서 1026일 열렸다. 이날 입주축하 행사에는 유정복 인천시장과 입주민, 경로당 이용 어르신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우리집 1만호 공급 프로젝트는 지역 내 영구임대주택 대기물량 약9,000(대기기간 약50개월) 해소를 목표로, 2026년까지 10년간 인천형 영구임대 주택인 우리집’ 1만호를 공급하는 프로젝트이다.

우리집: 저소득층, 사회적 약자가 생활권 내에서 자립, 육아, 복지, 의료,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수요자 맞춤형 시설을 연계한 주택에서 거주할 수 있는 인천형 영구임대주택

 


이날 첫 입주를 한 인현동 우리집은 총
28세대 주택에 고령자와 장애인을 위한 승강기를 갖췄고, 2층에는 마을 어르신들이 사용하는 250규모의 경로당을 복합 건축했다. 사업비는 총 2,020백만원이 소요됐다.

 


인천시는 지난해
12월 우리집 1만호 공급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올해는 인현, 만석 영구임대주택 2동을 준공한다. 정비사업, 기존주택매입 등을 통해 영구임대주택을 확보 중이며, 내년에는 사업유형을 다양화하여 1,073호를 확보할 계획이다.

 


우리집 1만호 공급 프로젝트의 효율적 추진과 안정적 공급을 위해 지난 23일 인천도시공사와 공동추진 기본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천시는 행정주체로서 정책을 수립하고 프로젝트를 총괄
조정하며, 인천도시공사는 실행주체로서 사업별 설계, 시공, 유지관리 등 실행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유정복 시장은
사회적 약자의 주거안정을 위해 원도심 국·공유지를 활용해 소단위로 건설하는 인천형 영구임대주택 정책 브랜드명이 우리집이며 1호 사업이라며, “행복의 기본이 의식주인데, 추운 겨울이 오기전 입주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축하했다.

 


이날 입주를 하는 강옥자씨는
전엔 낡은 집에 화장실도 따로 있어 불편했는데 지금은 화장실 있는 깨끗한 집에서 94세 노모를 모실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소감을 말하고, 김영팔 대한노인회 중구지회장은 기존 경로당은 좁은데다가 5층에 있어서 계단을 이용하기 힘들었는데 승강기가 있어서 편리하게 따뜻한 겨울을 맞을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를 전했다.

 


시 관계자는
우리집 공급 프로젝트를 통해 저소득 층 등 주거 약자가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정주 환경을 조성해 나아갈 계획이며, 시 관련부서, 인천도시공사, LH 인천지역본부 등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 구축과 공급유형 다양화를 통해 우리집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현우기자 (hkyoungai@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97467710
인천 발전을 위한 하나된 마음 (2017-12-11 09:49:04)
인천에서 KTX 광명역까지 편하게 간다. (2017-09-29 11:12:24)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