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의생명과재산을지키기위해헌신한현직소방관 10명에게생명존중대상과총1억원의포상금지급
등록날짜 [ 2017년12월13일 11시37분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12일오전 11시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헌신한 현직 소방관을 선발해상을 수여하는 ‘2017 생명존중대상소방부문 시상식을 개최하고, 수상자들에게 총 1억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

 

생명존중대상은 급박한 위기의 현장에서 위험을 무릎 쓰고 고귀한 생명을 구해내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된 숨은 공로자들을 발굴, 이들의 공적을 치하하고 사회 전반에 생명존중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상찬사업이다.

 

이 날 재단은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 및 사고 현장에서 타인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헌신한황정선 소방위등 10명의 소방관들을 선정해 상을 수여했다.

 

소방부문 수상자 중황정선 소방위는 인천 요양원 화재 사건에 출동해 무려 38명의 목숨을 살렸다. 황 소방위는 비번일인 지난 해 6 9일 저녁, 자택에서 쉬고 있다가 창 밖에서 불꽃이 상가 외벽을 타고 올라가는 것을 목격했다. 직감적으로 큰 화재임을 감지한그는 119에 신고 후 곧바로 화재 현장으로달려갔고, 옥내소화전을 이용해 건물 난간에서 불이 난 곳을 향해 물을 뿌렸다. 그 결과, 상가 8~9층에 있는 요양원으로 화재가 번지는 것을 막았고,극적으로 단 한 사람도 다치지 않고 대피할 수 있었다.이 밖에도 성수대교 및 삼풍백화점 붕괴사고에서도 적극적인 구조활동으로 수 많은 인명을 구한 바 있다.

 

생명보험재단 이종서 이사장은국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스스로를 희생하며 고군분투한 소방관들의 의로운 행동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의 건강한 밀알이 되고 앞으로 영원히 기억될 것이라며, “생명보험재단은 앞으로도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준 우리 사회 속 영웅들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날 시상식은 생명보험재단 이종서 이사장, 소방청 조중묵 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지난 2009년부터 경찰공무원을 비롯해 소방공무원, 해양경찰공무원 등의 국가공무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타인의 생명을 구한 우리 사회 속 숨은 영웅 총 577명에게 약 25억원의 지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권도형기자 (hkyoungai@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89458397
민족통일인천시협의회, 16~17일 인천남동체육관 ‘사랑해 효 콘서트’ 개최 (2017-12-13 14:40:24)
환경재단-네모파트너즈 업무협약 체결… 기업의 환경 CSR 확대 나선다 (2017-12-13 11:16:01)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