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지청장 이창열)은 취업준비생의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이해와 취업준비 지원을 위하여 관내 대학교 및 특성화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18년 블라인드 채용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를 위한 수요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설명회”는 공공부분 블라인드 채용이 의무화되고 민간기업 블라인드 채용이 확산되면서 취업준비생을 위한 컨설팅과 채용준비 지원을 목적으로 개최되며, 블라인드 채용 정책방향 및 적용 사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직무탐색 및 블라인드 채용 준비 방안 등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참여하는 기관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적극 반영한 수요자 맞춤형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수요조사는 5.31까지 받기로 하였다.
* 국가직무 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것
한편, 이번 수요조사는 관내 대학교 및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실시하지만,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찾아가는 설명회”를 원하는 곳이 있다면 인천북부고용복지+센터 직업능력개발팀(☎032-540-5620)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창열 인천북부지청장은 “이제는 편견없는 블라인드 채용으로 취업할 수 있는 실력중심의 사회가 되어야 하고, 설명회를 통해서 취업준비생들이 직업을 선택하고 취업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관내 대학교와 특성화고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