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10초의 행복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워너원 박지훈 생일에 맞춰 팬클럽의 ‘리컬러링 스폰서’ 계약
등록날짜 [ 2018년08월26일 10시02분 ]

허니아트, 워너원 박지훈 팬들과 함께한 장애인 미술활동 지원

워너원 박지훈 생일에 맞춰 팬클럽의 ‘리컬러링 스폰서’ 계약

소셜벤처기업 허니아트는 워너원 박지훈 갤러리와 스폰서 계약을 맺고 장애인의 사회적 고립 개선을 알리는 리컬러링에 스폰서 참여 방식의 광고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허니아트는 지난해 9월 리컬러링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재 홍대, 강남을 중심으로 한 서울 20여 곳의 카페와 협약을 맺고 장애인의 사회적 고립 개선을 알리기 위해 대중들에게 간단하게 색칠을 하며 힐링할 수 있는 리컬러링을 제공하고 있다.

리컬러링은 손바닥만한 엽서로 색연필과 함께 카페 한곳에 비치되는데, 한 면에 색칠되지 않은 스케치작품이 있으며, 이 작품들은 장애인 작가를 포함한 여러 일러스트 작가들의 그림기부로 구성이 이루어져 있다.

더 많은 장애인 시설의 장애인들에게 미술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하여 리컬러링 지면 중 일부에 스폰서의 광고를 유치하기로 했고, 처음으로 함께하게 된 워너원 박지훈 갤러리에서는 광고금액이 기부가 연결된다는 점에 만족하여 5월 중순부터 한달동안 허니아트와 스폰서 계약을 맺었다.

스폰서 지면에는 박지훈의 사진이 포토카드 형식으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실제 사진뿐만 아니라 워너원 박지훈이 직접 그린 자화상 스케치 들어가서 색연필로 예쁘게 꾸며보게끔 하여 생일을 축하하는 의미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스폰서를 통해 광명시 지역의 장애인 시설 여러 곳에 미술프로그램 활동에 지원되고 있다. 이번 리컬러링은 총 2만부가 제작 되었으나 팬들의 방문이 많은 일부 카페에서는 일찍이 소진이 되기도 했다. 팬들의 인증사진 및 이벤트 진행 현황은 인스타그램 #리컬러링 으로 확인하면 된다.

허니아트 서준혁 대표는 “팬클럽에서 하는 다양한 광고 종류가 있으나 지하철광고보다 더 효과 있고 팬들의 자체 만족도도 높으며 광고비가 기부가 되는 사회공헌형 리컬러링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우리 주위에 있는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새로운 후원 트렌드다”고 말했다.

허니아트 개요

허니아트는 장애인의 사회적 고립 개선을 위해서 2017년에 설립된 소셜벤처로 서울을 중심으로 50여군데 카페 및 헤어샵에서 색칠놀이를 할 수 있는 ‘리컬러링’을 제공하여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이 힐링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장애인 시설에 미술창작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회적 경제 기업이다. 올 5월부터 리컬러링 지면을 이용한 스폰서 유치를 통해 사회공헌활동의 폭을 보다 더 넓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올해 하반기부터 온라인서비스를 통한 월간리컬러링 형태의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를 통해 수백명의 일러스트 작가들의 작품홍보 및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크라우드펀딩을 준비중이다. 연간 누적 2500여명의 장애인들에게 미술 활동을 지원하여 연 매출 20억원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경애기자 (hkyoungai@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77482978
미추홀구 김애성 할머니 전 재산 지역아동센터에 쾌척 (2018-10-02 11:32:43)
박형우계양구청장 취임 (2018-07-03 11:46:12)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