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9월18일 15시23분 ]

2018 인천장애인인권영화제성황리 개최

청초&우찿사 우쿨렐렐 등 가을이 오면감미로운 Cine-Folk 콘서트 공연도 펼쳐

 

장애인들의 진솔한 삶을 보여주는 ‘2018 인천장애인인권영화제 同參(동참) Cine-Folk 콘서트 가을이 오면16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경인 아라뱃길 시천나루 선착장 특설무대에서 200여명의 시민들의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인천DPI(회장 문경희)와 국제음악예술인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정현)이 주최하고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이사장 한경애), 한국접근가능한관광네트워크, ()한국기자연대(이사장 조동옥)가 주관하였으며 인천서구청, 한국DPI, 사회적협동조합맑은공기, 사회적협동조합서울시연합회, 한국장애인재단, 송파위더스, 뉴스엔다큐NDN방송, 뮤직사운드, 가온 IPM이 함께했다.

1부 행사는 경인 아라뱃길 무장애 휠체어 라이딩과, 2부는 ’2018 인천장애인인권영화제로 진행되었다. 영화제는 청각 장애인 청주 성심학교 야구부의 실화! 강우석 감독 작품 글러브를 상영한 후 인천DPI 문경희 회장의 인사말과 내빈 축사를 시작으로 이재현서구청장, 바른미래당 서구갑 이학제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서구갑 김교흥 당협위원장의 내빈축사로 진행됐다.

 

특히 내빈축사는 장애인, 시민들과 함께 영화를 감상하고 느낀 소감을 감동적인 한 장면씩 묘사해가며 전달한 메시지로 모두가 동화되어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의 마음을 울리는 소통과 공감의 한 마당이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장애인 당사자들과 함께 NGO 필리버스터를 개최하자고 제안한 이성철 방송전문 MC이자 인천DPI 사무처장의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여 열린 행정의 실천가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이어 포크콘서트 가을이 오면은 청초&우찿사 우쿨렐렐 공연, 혼성듀엣 씽메이트의 통기타 공연, 국악인 박장옥의 경기민요 공연, 트롯 디바 가수 단야 공연, 장애인 시 활동가 손현숙의 자작시 낭송, 김영택의 하모니카 연주, 이상윤의 리코더 및 하모니카 공연으로 가을의 감미로움과 낭만을 선사하며 아름답게 마무리 되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재현서구청장, 이학재국회의원, 김교흥 전 국회사무총장, 김종인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 임동주 인천시의원, 정인갑서구의회의원, 노동기 사회적협동조합서울연합회 회장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내빈들이 가을비가 내리는 악조건임에도 불구하고 참석하여 뜻 깊은 행사를 축하했다.





출처 - 일요신문 조동옥기자

 

한경애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81875933
민경욱 인천시당위원장 선출 (2018-09-19 07:35:34)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학교 밖 청소년 권리침해 사례공모전 결과 발표 (2018-09-18 14:40:50)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