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추석맞이 송편빚기 ‘브라보 마이 라이프’
등록날짜 [ 2018년09월23일 15시10분 ]

녹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영준 동장, 박춘섭 목사)에서는 지난 20일 지역 내 독거어르신들과 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하는 추석맞이 송편빚기 행사를 가졌다.

 

사회복지법인 의정부밀알복지재단 프로그램실에서 20여명이 함께 한 이 행사에서 박춘섭 민간위원장은 그냥 집에 계시는 것보다 오서서 함께 얘기하고 즐기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 이 행사를 계획하게 되었다. 이제까지 어떻게 생활하셨나 하는 것도 얘기해 주시고 송편도 옛날 솜씨를 발휘하셔서 예쁘게 만드시고 맛도 보시면서 하루를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라면서 직접 팔을 걷어부치고 반죽도 하고 송편도 직접 빚었다.

이영준 동장은 왜 만두가 되지? 분명히 송편을 만들었는데하시면서 한바탕 웃게 하시고 나중엔 정말 예쁜 송편을 만드셨다.

 

영구임대아파트에 계시는 신OO(, 70) 어르신은 반죽이 너무 질게 되었으니 빨리 쌀가루를 더 갖고 오라면서 이런 건 후딱 해치우고 다른 일 해야지하면서 정말 빠르게 그러면서도 예쁘게 송편을 빚으셨다.

하얀 참전용사 모자를 쓰고 오신 오OO(90) 어르신은 지금도 꾸준히 운동을 하신다면서 며칠 전에는 지인이 보이스피싱 당할 뻔한 것을 막고 경찰에 신고했다며 아마 지금 내 나이에 스마트폰을 자유롭게 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여, 근데 송편은 보기만 했지 직접 해 보지는 못했어하면서도 정말 예쁘게 빚고 계면쩍은지 슬쩍 상에다 놓으셨다.

환하고 예쁜 미소의 김OO(75) 어르신은 불러줘서 정말 고맙다. 이런 걸 해 보고 싶었는데 혼자 있으니까 기회도 없다.”면서 연실 흥얼거리며 함께 하셨다.

 

녹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연간 사업으로 연초에 떡국접대 및 건강증진의 날 행사를 시작으로 송편빚기 행사, 가을나들이 행사, 송년회로 작은음악회 행사를 계획하고 하나 하나 진행 중이다. 지역에서 소외될 수 밖에 없는 환경의 독거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함께 어우러지고 소통하며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활동에 많은 기대를 갖게 한다.

 

김충식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25202267
대한민국퇴직공무원노동조합 출범… 29일 사업설명회 개최 (2018-09-27 14:05:09)
인천시, 동북아 평화특별시로 힘찬 첫발 (2018-09-19 07:49:00)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