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9-06-20 09:56:32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산후우울증 예방 및 신체 회복 등맞춤형 산후조리 프로그램 운영으로 산모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 도모
등록날짜 [ 2019년06월12일 07시57분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 11() 전라남도 완도대성병원에 신축된 공공산후조리원 내에 생명숲산모돌봄센터를 조성하고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신우철 완도군수, 조경연 생명보험재단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식을 가졌다.

 

해남, 강진에 이어 전남지역에 세 번째로 들어선 완도 생명숲산모돌봄센터는 전남 공공산후조리원을 이용하는 출산 직후의 산모들에게 안락하고 쾌적한 산후조리환경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출산 후 산욕기 부적응과 산후우울증 등의 문제를 예방하고 출산 의욕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우리나라는 OECD국가 중 유일하게 출산율이 0명대인 국가로 저출산 문제가 나날이 심각해지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9 3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올해 3월 태어난 아기는 2 7,100명으로 40개월 연속 감소하는 추세이며, 통계 작성 이래 최저치이다. 올해 1분기 누적 출생아 수 또한 8 3,100명으로 역대 1분기 중 가장 낮다. 특히 전라남도는 2013년 전국 최초로 사망자 수가 출생아 수를 넘어서는 데드크로스현상이 발생한 이래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어 저출산 문제 해결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생명보험재단은 지난 2017년 전라남도와 출산장려사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남과 강진에 이어 세 번째로 완도에 생명숲산모돌봄센터를 개소했다.

 

완도 생명숲산모돌봄센터에서는 ▲산후우울증 예방교육, 웃음치료 등 산모의 정서 안전을 위한 산후우울증예방 프로그램과 ▲산후체조 등 산모의 건강을 위한 신체회복 프로그램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해양치유산업과 연계한 완도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도 제공될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 운영에 소요되는 운영비는 생명보험재단이 지원한다.

 

생명보험재단 조경연 상임이사는 “농어촌 지역은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계층의 산모가 많을뿐 아니라 산후조리를 위한 시설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생명숲산모돌봄센터를 통해농촌 지역의 출산 환경을 개선하고 산모들이 출산 후 약해진 몸과 마음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 출산을 적극적으로 고려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20개 생명보험회사들의 공동 협약에 의해 설립된 공익법인으로 고령화극복 지원사업, 저출산해소 지원사업, 생명존중 지원사업, 자살예방 지원사업 등 4대 목적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김경희기자 (hkyoungai@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21735187
인천시,버스 운수종사자 양성교육사업 공모 선정 (2019-06-12 08:11:02)
인천시, 노인일자리 2022년까지 1만8천개 확대한다 (2019-05-28 07:44:42)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

노인을 위한 독서치료 ...

♠ 노인을 위한 독서치료 교육과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