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가 계양구에 광역 소각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등록날짜 [ 2019년11월13일 08시49분 ]

인천시는 지난 10153기 신도시로 지정된 계양테크노밸리 전략환경영향평가 협의 과정에서 LH에 광역 소각시설 설치를 요구한 사실이 언론 보도를 통해 확인됐다. 일일 500톤을 처리할 수 있는 규모로 면적 40(12.1만평)의 소각장을 짓겠다는 것이다.

 

우리 자유한국당 계양갑·을 당원협의회는 계양소각장 추진 계획은 계양구 주민들을 무시하는 처사로, 계양소각장 건설 백지화 운동에 나설 계획임을 천명한다.

 

알다시피, 계양구는 쓰레기 수송로(드림파크로)가 있는 지역으로 그동안 소음, 분진, 미세먼지 등으로 주민들이 시달렸던 곳이다. 그럼에도 또 다시 대규모 소각장을 계양구에 추진한다는 것은 계양구 주민들의 희생을 강요하겠다는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

 

인천시 계획대로 계양소각장이 계양테크노밸리에 들어선다면 주변 임학, 병방, , 동양택지는 물론 계산택지 주민들까지 환경재산권 피해를 볼 수 밖에 없게 되는 것은 자명하다.

 

박남춘 시정부가 일일 500톤급 소각장을 짓겠다는 것은 발생지 처리원칙에도 부합되지 않는다. 계양구에서 발생하는 소각해야 할 처리물량은 일일 100톤대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계양소각장 추진 계획을 계기로 자유한국당 계양갑·을 당원협의회는 계양구의 지역발전을 외면하고 있는 박남춘 인천시정부와 민주당을 강력 성토한다.

 

경인아라뱃길 주변 '장기운하도시'는 뒷전으로 사라진 채 2030인천시 도시기본계획에 포함된 상야동 일원 '상야캐널시티'도 무산됐다. 대신 인천시는 3기 신도시로 추진되는 계양테크노밸리에 광역 소각장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비밀리에 LH와 협의하고 있었던 것이다.

계양소각장 건설 반대를 선언한 자유한국당 계양갑·을 당원협의회는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하나. 박남춘 인천시정부는 주민 의견 수렴없이 몰래 계양소각장을 추진하고 나선 점을 계양구민들에게 사과하라.

 

. 박남춘 인천시정부는 계양테크노밸리 전략환경영향평가 협의 과정에서 LH에 보낸 계양소각장 건설 공문을 당장 철회하라.

 

. 소각장 문제는 중요한 생존권의 문제이니 더불어민주당 전 인천시장이었고 계양을 지역구 4선 송영길의원과 계양갑 유동수 국회의원도 속시원한 해법을 구민에게 제시해야 할 것이다.

아무리 현정부와 현 시정부에서 추진한다고 하지만 송영길의원과 유동수 의원도 그 입장을 분명히 밝혀라.
 

 

 

   

 

김용남기자 (knm8532@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3236417
안철수는 안철수의 길을 간다 (2019-11-13 09:47:46)
이수봉 TF위원장, 바른미래당 당대표선언 이행 (2019-11-01 10:51:36)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