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1TV <우리말 겨루기>에서는 2007년부터 달인 상금의 10%를 KBS강태원복지재단에 후원해왔다. 올해, KBS강태원복지재단은 후원받은 달인 상금으로 ‘2019 우리말 나누기 사랑 더하기’ 사업을 시행해 다문화 가족에게 3,500여 권의 책을 선물했다.
‘2019 우리말 나누기 사랑 더하기’는 한글과 한국 문화를 어려워하는 다문화 가족에 필요한 책을 지원해 우리 사회에 적응을 돕는 사업으로, 전국 다문화 가족 지원 기관 15곳을 선정해 1기관당 260만 원 상당의 책을 지원했다.
한편, <우리말 겨루기> 제작팀은 지원 기관 중의 한 곳인 지구촌지역아동센터(서울시 구로구)를 방문해 새 책을 받고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한 아이는 책들을 살펴보며 “센터에 없던 책들이 많이 생겨서 좋아요. 재미있는 책들이 많아 시간이 날 때마다 책을 읽을 거예요.”라고 새 책을 받은 기쁜 마음을 전했다. ‘2019 우리말 나누기 사랑 더하기’ 사업의 지원 후기는 12월 30일, KBS 1TV <우리말 겨루기>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KBS 1TV <우리말 겨루기>는 2007년부터 달인 상금으로 1억 8천여만 원을 후원해 국문학 전공 저소득 대학생의 학자금 지원을 비롯해 다문화 가족을 위한 책을 지원하며 아름다운 우리말을 배우고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KBS강태원복지재단은 KBS 1TV <우리말 겨루기>의 취지와 함께하며, 후원받는 달인 상금으로 우리말의 배움이 필요한 곳에 나누고 우리 사회에 사랑을 더할 계획이다.
KBS 1TV <우리말 겨루기>는 아름다운 우리말을 알아가는 유일한 한글 퀴즈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40분에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