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11-20 06:11:4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4월28일 20시48분 ]

글로벌 라이브 방송 플랫폼 비고라이브가 유튜버 정선호와 함께 코로나 물품 기부에 나섰다.

4월 14일 비고라이브는 유튜버 정선호와 함께 코로나 물품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해당 기부 활동을 위해 정선호와 비고라이브 인기 BJ 다빈스, 수노 등은 기부 일주일 전부터 비고라이브 앱 내 ‘멀티 게스트’ 기능(다중 영상채팅 기능)을 이용해 기부 물품 및 기부 방법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결정된 기부물품은 손 세정제, 핸드워시 등 위생용품과 라면, 햇반 등 생필품으로, 해당 물품 구입을 위해 비고라이브는 약 8000달러의 비용을 들였다. 기부처로는 기증품 판매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시설인 ‘굿윌스토어 수원점’으로 정해졌다.

기부 당일 정선호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캐릭터인 ‘츄바카’ 모양의 탈을 쓰고 나타나 현장에 즐거움을 주었다. 더운 날씨에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그는 한시도 쉬지 않고 묵묵히 물품을 나르며 주위에 모범이 되었다.

물품 전달 후 이들은 ‘2m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위해 수원역으로 이동했다.

동 캠페인은 거리에 선 정선호를 중심으로 2m 간격으로 둔 손 세정제를 시민들이 어떠한 접촉 없이 직접 가져가게 하는 방식으로, 실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을 더욱 일깨웠다.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된 비고라이브와 정선호의 기부활동은 현재 11만 뷰가 넘는 인기를 자랑하며 널리 퍼지고 있다. 영상을 제작한 정선호는 영상을 통해 “좋은 분들과 함께 좋은 뜻을 전할 수 있는 뜻깊은 하루였다”며 기부 소감을 밝혔다.

비고라이브도 한국 코로나 바이러스 퇴치에 많은 도움이 되고 싶다. 5월 비고라이브 전 세계 유저가 함께 하는 코로나 관련 이벤트 및 기부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비고라이브는 4월 한국 출시 4주년을 맞았으며, 현재 유저들의 흥과 끼를 표출하는 ‘흥부자끼부자’ 이벤트와 비고라이브 코리아의 얼굴을 뽑는 ‘Mr & Ms BIGO KOREA’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 중이다.

비고라이브 코리아 개요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BIGO는 전 세계 150개국, 총 2억명에 달하는 유저를 보유한 글로벌 라이브 플랫폼과 소셜 미디어 플랫폼 등을 개발한 IT 기업이다. 한국에는 2016년 9월 출시했으며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권도형기자 (hkyoungai@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33182429
생명보험재단, 코로나19로 청소년 모바일 상담 집중 지원 (2020-04-29 11:01:59)
효성1동, 저소득 어르신께 따뜻한 식사 나눔 (2020-04-27 12:03:47)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