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의 소리 > 인천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0월29일 08시45분 ]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기후변화 대응 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기후변화 대응 조례제정을 시작으로 제도적 기반 구축에 나섰다.

 

조례안은 기후변화 대응 시책의 종합적이고 계획적인 추진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시행토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 계양구가 지구온난화 등 기후변화에 적극적인 대응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다.

 

기본계획에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기후변화 대응 비전과 전략을 비롯해 온실가스 배출 감축목표 달성을 위한 분야별연차별 추진계획, 기후변화 적응 대책, 기후변화 관련 교육홍보대책 등의 내용이 담기게 된다.

 

또한, 조례안에는 지역 내 건축물을 신축하거나 리모델링할 경우 친환경 건축물로 조성될 수 있도록 하고, 물 재이용, 재생에너지 이용, 저공해 자동차 이용 등을 촉진하기 위해 계양구가 노력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아울러,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 활성화와 보행권 확보, 수목산림 등 탄소흡수원의 기능 보전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한편, 계양구는 지난 7,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에 가입했다. 전국 17개 광역시도와 64개 기초단체가 참여하는 이 연대는 지구온난화의 원인이 되는 이산화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구 관계자는 기후변화 문제에 대해 더욱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이번 조례 제정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조례 제정으로 구민들이 좀 더 쾌적하고 건강한 삶을 누리는 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권도형기자 (hkyoungai@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85415265
인천시 코로나19 발생 및 대응 상황(‘21. 9. 29.) (2021-09-29 10:27:51)
계양구, 지역서점 활성화 조례 제정 (2020-10-29 08:41:27)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