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1-05-09 15:08:17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복지 > 지역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쓰리디플러스, 유니버셜 메이커 창업동아리 발표회 개최
등록날짜 [ 2020년12월02일 13시08분 ]

장애인 대상 창업제품 개발과 노년층 대상 창업제품 개발을 위한 메이커 창업동아리 개발 보고회가 2020년 11월 27일(금) 오후 2시 쓰리디플러스 무한상상실(부산디자인진흥원 B105호)에서 열렸다.

7월부터 5개월간 효성직업전문학교와 경남정보대학 작업치료학과 학생들 14명이 자율적인 창업동아리 활동을 했으며 이를 통해 장애인 탑승 보조기구인 슬라이드 카시트 제품, 노년층 지남력 보조 스케줄러인 오리엔테이션 클락을 개발하고 이날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멘토단으로는 동남권디자인산업협회 회장이자 4세대 보행스마트 지팡이 Smartic 개발 회사인 아이온의 윤장원 대표가 참석해 노년층 대상 창업제품에 대한 디자인적인 개선점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상품개발은 실패의 연속이므로 좌절하지 말고 왜 시장에서 통하지 않는지를 파악해 재도전하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장애보조기구 개발 멘토로 지식 기반 헬스케어 제품 서비스 전문기업인 다온웰니스 박진성 대표가 참석해 인체균형능력측정장비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지원정책을 활용해 창업에 도전할 것을 조언했다.

한편 부산시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부산 메이커 창업동아리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5개월 동안 동아리 활동 지원을 한 쓰리디플러스 김성휘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학생들이 메이커스페이스를 거점으로 창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고 스타트업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가질 수 있어 고무적이었다”며 “앞으로 쓰리플러스는 메이커 창작활동 지원을 더욱더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쓰리디플러스 개요

쓰리디플러스는 산업 디자인 전문회사로 시제품 제작, 3D 프린팅, 메이커 콘텐츠 개발&교육,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 메이커스 기자재 납품 등을 하고 있다.

한경애기자 (hkyoungai@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33655796
학산종합사회복지관, 포스코와 함께 겨울철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식 실시 (2020-12-17 19:15:18)
한국자활복지개발원, 우수 청년자립도전사업단 총 6곳 선정 (2020-11-13 18:18:06)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