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의 거점, 인천시가 물류산업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을 높이고 관련 직무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9월 30일 비대면 온라인 물류산업 토크콘서트‘All LOGISTICS INCHEO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물류산업 토크콘서트는‘디지털 전환시대 청년의 물류분야 취·창업’을 주제로 지역 물류산업 관계자들의 관련분야 직무 소개와 청년들과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물류 창업 스타트업의 대표 창업 사례(손수영 ㈜애즈위메이크 대표, 남영수 ㈜밸류링크유 대표)를 비롯해 ▲일반 물류 직무(이상근 ㈜삼영물류 대표) ▲공항‧항만 물류 직무(최종해 인천국제공항공사 차장, 안길섭 인천항만공사 실장)에 대한 발표 후 질의를 통해 물류산업에 대한 청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행사는 30일 오후 2시부터 인천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물류산업 직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토크콘서트에 관련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시 택시물류과(☎ 032-440-387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남춘 시장은 축사를 통해“인천은 세계적 수준의 항만과 공항이 위치하고 있으며 물류전문인력의 양성을 이끄는 우수한 대학들이 소재한 국제물류의 거점 도시”라면서“이번 행사가 인천 지역의 청년들이 물류산업의 주역으로 더 큰 꿈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