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10초의 행복 > 대학가네트워크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10월07일 18시33분 ]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이하 SK SUNNY)가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살아 숨쉬는 31가지 사회 문제 해결 솔루션을 선보였다.

SK SUNNY는 사회 문제를 정의하고, 이에 대한 솔루션을 도출·실행하는 ‘SK SUNNY 챌린지 프로젝트’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10월 3일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프로그램 참가 대학생들은 SK SUNNY의 5대 사회상(△소외 없는 사회 △교육이 다양한 사회 △모두가 안전한 사회 △환경이 지속 가능한 사회 △청년이 행복한 사회)을 중심으로, 사회 문제를 정의·기획·실행·검증·공유한 뒤 이를 개선할 구체적 솔루션을 도출했다. 이날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규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총 31개의 솔루션이 공개됐다. 가장 많은 솔루션이 개발된 분야는 노인 소외·장애인 차별 문제를 해결하는 ‘소외 없는 사회’였다. 구체적으로는 △소외 없는 사회 17개 △교육이 다양한 사회 6개 △환경이 지속 가능한 사회 5개 △모두가 안전한 사회 3개 순이었다.

우수 모델에는 총 다섯 개 솔루션이 선정됐다. 우수 모델의 영광을 안은 팀은 지하철역 계단에 스티커로 붙일 수 있는 지하철 화재 대피 매뉴얼을 개발한 ‘슬기로운 화재대피’ 팀이었다. 이어 △뇌병변 장애인에게 의류 수선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개발한 ‘동의보감’ △플라스틱 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해 누르고 긁는 방식의 간편한 페트병 라벨 제거기를 개발한 ‘귀를 기울이면’ △청소년에게 정확히 팩트 체크된 사실을 제공하고, 게이미케이션 방식의 뉴스 리터러시 교육을 진행하는 ‘뉴 리더스 프로젝트’ △코로나19에 따른 요양원 내 노인 우울증 문제를 해결하는 실버보드 게임을 제작한 ‘시나브로 프로젝트’ 등이 우수 모델로 꼽혔다.

수상 팀에는 상금과 함께 솔루션 개발에 필요한 후속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SK SUNNY는 사회 변화를 이끌 청년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2003년 설립된 국내 최대 대학생 자원봉사단이다. 2020년 기준 한국 10개 지역, 중국 6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베트남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 하반기 사회 변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K SUNNY 공식 홈페이지 내 공지 사항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행복나눔재단 개요

행복나눔재단은 실험적 사회 변화 프로젝트를 개발, 확산하는 사회공헌 재단이다.

김지훈기자 (hkyoungai@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59372125
대학내일, 60만 고립·은둔 청년 문제 해결소 ‘집-중력 연구실’ 오픈 (2023-04-27 16:25:27)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지역 사회 코로나19 문제 해결 나선다 (2021-09-29 10:09:11)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