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3월18일 17시24분 ]

()한국정신재활시설협회(회장 박미옥)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좋은책신사고의 지정기탁사업으로 2022년 당사자 사회참여 확대사업 Ready Go(나에게 내딛고, 관계에 내딛고, 서로에게 내딛고)4차년 연속 지원한다.

 

2022년 당사자 사회참여 확대사업 “Ready Go”는 정신질환 진단을 받았으나 사회적 편견이나 정신질환에 대한 이해 부족 등의 이유로 장애등록을 하지 않은 미등록 정신질환자들에게 다양한 취업경험 제공하고 사회참여를 위한 장애 미등록 정신질환자의 외부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재활 제공서비스에 대한 인프라와 자원부족, 사회적 관심 부족, 높은 수요에 비해 적은 공급 등의 문제는 지속되고 있으나 과거에 비해 다양한 서비스들이 제공되고 있다. 아쉬운 점은 이러한 서비스들은 장애등록을 마친 등록 정신장애인들에게만 제공된다는 것이다.

 

장애 미등록 정신질환자의 외부취업을 지원하는 2022년 당사자 사회참여 확대사업 “Ready Go”321일부터 4월 중순까지 ()한국정신재활시설협회의 회원시설을 대상으로 해당사업에 참여할 시설을 모집하고 4월 중 참여시설을 선정하여 5월부터 15명의 장애 미등록 정신질환자를 대상으로 최대 3번의 취업경험훈련을 지원하고 3개월간의 취업연계와 고용유지를 도모할 계획이다.

 

()한국정신재활시설협회는 이번 사업을 통해 미등록 정신장애인에게 취업지원 서비스의 기회가 막혀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취업기회의 모색을 할 수 있고, 미등록 정신장애인 취업경험 및 취업지원사업을 지원하고 발전하는데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한경애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97637586
여경협, 국립암센터와 손잡고 여성기업 건강검진 서비스 협력 (2022-04-01 10:01:16)
행복나눔재단-장애인고용공단 구로디지털훈련센터, 장애인 고용 확대 위한 맞춤훈련 업무 협약 (2022-03-18 17:11:38)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