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6월15일 15시11분 ]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은‘2022년 대한민국 바이오 ? 뷰티/헬스산업 대상’사회공헌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수상(이정림 본부장)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수상(이정림 본부장)

 

1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바이오 ? 뷰티/헬스산업 대상은 유망, 우수 바이오/뷰티 헬스기업과 브랜드를 발굴하여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인물·기업·기관 등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국내 유일한 장기 및 조직 구득기관으로서 뇌사장기기증 또는 조직기증 업무를 수행하여 국민 건강에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였고, 다양한 방법으로 생명나눔 문화 확산 활동을 인정받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기증 업무 뿐만 아니라 신속하고 정확한 뇌사장기기증을 진행하기 위해 뇌사장기기증자 필수 검사를 24시간 시행하는 진단검사의학과의원(KODA LAB)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유일의 뇌사기증자 전문 검사실로 국내외 정도관리를 통해 검사의 질 관리를 하고 있으며, 신속, 정확,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5시간 내로 검사 결과를 보고하고 있다.

 

기관은 70여명의 코디네이터와 10여명의 사회복지사가 기증 과정이 성공적으로 이뤄지도록 기증의 전 과정을 담당하고, 기증자 가족들이 사회로 복귀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작년 기준, 442명이 숭고한 나눔을 통해 1,478명이 새 삶을 얻었다.

 

더불어 기증자와 기증자 가족들을 위해 가족지원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사회복지사를 통해 정서 지지를 위한 자조모임, 기증자를 기억하고 기증의 의미를 되새기는 추모행사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22년에는 수혜자와 기증자 가족의 교류가 필요하다는 목소리에 힘을 얻어‘생명나눔 희망우체통’사업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대한민국 바이오(메디) 뷰티 헬스산업 대상 단체사진

 대한민국 바이오(메디) 뷰티 헬스산업 대상 단체사진

 

한국장기조직기증원 문인성 원장을 대신해 수상한 기증관리본부 이정림 본부장은 “코로나19에도 생명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주신 일선의 의료진과 생명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주신 기증자와 유가족분들을 대신하여 상을 받은 것 같다.”며 “기증 인식개선과 생명나눔 문화 확산에 노력하여 더 많은 삶의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용남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92373247
주한덴마크대사관, ‘한국-덴마크 일차보건의료 및 고령화’ 세미나 성료 (2022-06-15 15:25:50)
중개업체와 평점제가 플랫폼 노동자의 만족도 낮춰 (2022-06-15 14:56:55)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