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사장 유정복, 이하 진흥원)은 9월 15일 인천 센트럴파크호텔 루비홀에서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시민학습명장 어진인(人) 발대식과 오픈강좌를 개최했다.
○ 이날 발대식은 김월용 진흥원장을 비롯한 재단 이사 및 시민학습명장으로 선정된 어진인과 인천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축사, 어진인 인증패 수여, 오픈강좌 등을 선보였다.
○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이하 시민대학)은 지난 8월 19일 시민학습명장 어진인(人) 선정을 위해 자신의 이야기와 삶의 지혜를 공유할 수 있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선발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이에 어진인 총 28명(시민교수 12명·시민명장 2명·시민멘토 14명)을 선정하였다.
○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김월용 원장은 “어진인(人)은 시민의 경험이 지식·지성·지혜가 되어 인천시민을 가슴을 울리는 기적같은 연대”라며, “어진인과 인천시민의 울림이 세상을 바꿀 껏”라고 밝혔다.
○ 진흥원은 시민학습명장 어진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어진인 역량강화교육, 시민특강등 시민교수, 시민명장, 시민멘토 어진인들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 행사 2부로는 장용(방송인)의 ‘행복한 인천 시민’을 주제로 인천시민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오픈강좌도 개최되었다.
○ 시민대학은 8개 대학에 특성화캠퍼스 6곳, 교육청 및 군·구 공공캠퍼스 4곳 등을 구축하고 본부가 전체 헤드쿼터로 가동 중이다. 올해 1학기와 계절학기를 마친 결과 경쟁률 150%, 수료율 78%, 학습자 만족도 93% 수준을 기록하며 인천시민들에게 성공적으로 정착됐다는 평을 받고 있다.
○ 진흥원에서는 배움과 나눔의 공유, 행복지식을 나누는 인천시민을 주제로 ‘인천 1타 강사를 찾아라!’ 공모도 진행 중에 있으며,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인천시 평생교육 강사 및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