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복지 > 지역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3년04월28일 08시32분 ]

상월곡실버복지센터(김경회 센터장)26~2780명의 회원들과 함께 국립춘천숲체원에서 12따뜻한 동행 힐링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공동체에서 선배시민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는 회원들의 건강한 노후 여가문화 생활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나들이에 참여한 회원들은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타지에서 생활고를 겪고 있는 한부모 다문화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11만원씩 후원금을 모았다.

 


 
이번 행사의 선한 활동에 기관들도 동참했다. 한국웰에이징협회(협회장 엄지)에서는 뜻깊은 일에 동참하기 위해 ‘1만보 걷기 선한 챌린지8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였으며, 서울교통공사 나눔봉사단에서도 걷기 미션에 동참하여 총 20만보를 걷고 후원금 10만원을 전달하였다.

 


 
‘1만보 걷기 선한 챌린지는 스마트폰 만보기를 활용하여 12만보씩 총 180만 보를 걷는 미션으로, 도전에 성공한 회원 이름으로 1만원씩 후원금이 적립되는 미션이다.

 


 
미션에 도전한 80명의 회원들은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1만보 걷기 도전에 성공함으로써 외부 후원과 합쳐 총 200만원의 기부금을 마련하였다.

 


 
이외에도 12일 동안 회원들은 숲길 걷기, 산림레포츠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면서 조별로 단합력을 기르고 자연을 만끽하는 등 편안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회원은 스마트폰으로 걸음수를 확인하기도 하고 어플을 활용해 시간을 확인해가며 춘천으로 이동하다보니 내가 스마트해진 것 같았다.”이번에 제대로 스마트폰 만보기 기능을 알게 되어 앞으로도 잘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다른 회원은 “12일동안 조별로 활동하고 친구들과 함께 지내면서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았다.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만으로도 좋은데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보람된 일에 후원하고 함께 한다니 더할 나위 없이 뿌듯하다.“라며 만족해 하였다.

 


 
이번 나들이는 가정의달 및 어버이날을 맞아 점차 강조되고 있는 노인 세대의 선배시민으로서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이번에 마련된 후원금 200만원은 어버이날 기념 2부 행사인 친정엄빠 울타리 후원금 전달식을 통해 성북구에 거주하는 저소득 한부모 다문화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상월곡실버복지센터 김경회 센터장은 노인 세대라고 해서 무조건 편하고 단순한 것을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편견을 깨고 싶었다.”, “매년 지역을 위해 후원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기부 문화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하였으며, 건강하게 노후를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많은 분들과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다.”라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나들이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산림청 복권기금(녹색자금)복권기금의 지원으로 진행하는 나눔의 숲 캠프지원을 통해 진행되었다.

 

한경애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64216143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5월 19일 ‘2023년 정신건강 정책 심포지엄’ 개최 (2023-05-15 13:35:28)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하우스 운영사례 주제로 ‘누림 컨퍼런스’ 개최 (2023-02-06 13:12:53)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