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5-03-31 16:48:35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5년03월27일 08시47분 ]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인천시청년미래센터는 지역 내 기관과 손잡고 고립은둔청년 자립 지원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인천북부고용센터는 이달을 시작으로 6, 9얼리 스프링(Early Spring)’을 운영한다. 월별 3회에 걸쳐 자기 이해, 의사소통, 동기부여 과정으로 나눠 진행한다. 먼저 현재, 과거, 미래의 나를 살핀 다음 타인과 대화하는 방법을 익힌다. 이어지는 모둠활동에선 동기와 목표를 정하고 이를 실천하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매회 고립은둔청년 10명이 참여한다.

 

인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이달부터 9월까지 법률, 경제, 심리 고충 상담에 나선다. 법무사, 신용 상담사, 심리 상담사 등 전문가가 직접 청년들을 만난다. 계약과 채무, 노동권 등 노동 현장, 실생활에서 겪는 법적 문제 해결을 돕는다. 또 불법 착취, 불공정한 대우로부터 스스로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산 관리 방법과 저축, 투자 등 금융 지식을 제공하고 채무 문제 해결, 경제적 자립 방법도 고민한다. 여기에 정부 지원 제도와 복지 혜택도 안내한다. 심리 상담은 고립과 은둔 원인을 찾아 대인관계 개선, 심리 회복을 돕는다. 청년 30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고용센터는 2, 5, 8, 104회 취업전략 특강을 연다. 5월은 취업전략-스트레스 예방과 관리를 다루고 8월은 취업전략-건강한 식습관과 영양’, 10월은 미래를 향한 발걸음, 진로 개발을 강의한다.

 

얼리 스프링 과정에 참여한 A(22) 씨는 다른 사람과 대화하는 방법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던 차에 마침 내가 찾던 과정이 모두 담겨 있어 시작했다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그동안 깜깜하기만 했던 내 미래에 밝은 빛이 생겼다. 다른 사람과 어울리는 방법을 익히고 아르바이트도 해보면서 일상을 회복하고 싶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먼저 청년온(www.mohw2030.co.kr) 홈페이지에서 자가 진단에 참여해야 한다. 결과를 바탕으로 센터 담당자와 대면·비대면 상담을 진행한 뒤 대상자로 선정하면 이용 가능하다.

 

박은경 인천시청년미래센터장은 청년들이 다양한 법률, 경제적 어려움이 있어도 마땅히 도움을 요청할 곳이 없어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아 이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립은둔청년뿐만 아니라 가족돌봄청년들도 비슷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언제든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열어두고 있다고 말했다.

 

김지훈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4781976
아이 울음소리로 가득한 인천, 출생률 상승의 비결은? (2025-03-28 08:59:47)
대구광역자활센터, 대구 8개 지역자활센터 ‘빨래장이’와 소방관 방화복 세탁사업 실시 (2025-03-27 08:25:18)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