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5-04-28 09:57:49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복지 > 지역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학대 사건 발생 시 공동 대응 약속
등록날짜 [ 2025년04월28일 09시30분 ]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장애인권익옹호기관(이하 권익옹호기관)은 최근 지역 노인보호전문기관과 손잡고 장애노인 학대 예방과 학대 사건 발생 시 공동 대응을 약속했다고 28일 밝혔다.

 

권익옹호기관과 협약한 기관은 인천광역시노인보호전문기관, 인천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두 곳으로, 각각 인천 남부와 북부를 맡고 있다. 남부는 옹진군, ··미추홀·남동·연수구이고 북부는 강화군, 부평·계양·서구다.

 

협약에 따라 장애노인 학대 사건 발생 시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 대응에 나선다. 또 상호 인력·자원을 지원한다. 여기에 학대 피해 장애노인 사후지원, 장애노인 가족의 권익옹호 사업와 장애노인 학대 예방 교육·홍보 활동 등도 함께한다.

 

백영숙 인천광역시노인보호전문기관장은 세 기관의 노력으로 장애인, 노인 학대 모두 줄어드는 효과가 나타나기를 기대한다장애노인 학대 사건이 발생하면 우리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지순 인천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장은 나이가 들면서 장애가 생기신 분들도 있고 장애인이 노인이 되는 경우가 있어 실제 현장에서 장애노인 학대 사건을 종종 접한다그런 사건을 조사할 때마다 장애 관련 지식이 없어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난감할 때가 있었다. 전문 기관과 손을 잡았으니 보다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이다고 말했다.

 

권오영 인천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장은 지난해 말 우리나라가 초고령사회에 들어섰다는 소식을 접했다. 장애인 고령화 역시 빠르게 진행하고 있어 현장에서도 대비책이 필요한 상황이다요양시설, 요양병원과 같이 우리에게 생소한 영역에서 발생하는 장애노인 학대 사건은 우리 세 기관이 협력했을 때 빠른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경애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99993591
가정의 달, 어르신의 정성이 담긴 특별한 선물로 마음을 전하세요 (2025-04-28 09:21:01)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