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직장과 사회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 자치단체 및 시민사회단체 등이 한 자리에 모였다
인천시 아이낳기 좋은세상 인천운동본부(공동의장 : 이성만, 이하 “인천운동본부”)은 지난 11일 13:00 일산 킨텍스에서「제2회 인구의 날」기념 인천운동본부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인구의 날 행사에는 일.가정 균형 CEO포럼 참여기업,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본부에 참여하는 여성.경제계 대표, 자치단체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가정 균형 CEO포럼 전국협의회’오찬행사가 진행됐다.
인천지역에서는 인천공항공사 백정선 인재경영실장,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이정림 부점장, 인천시 방윤숙 여성가족국장 등이 참석하여 지난해 출범이후 기업문화를 앞장서 개선하고 확산하기 위하여 노력한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구의 날은 ‘11년 8월 인구구조 불균형이 초래하는 저출산·고령화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국가가 제정한 날이다.
기념식 이후 개최된‘일.가정 균형 국민추천 경진대회’에서는 훈.포장 및 대통령표창을 받은 기업과 자치단체의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외에도 행사장에 16개 광역자치단체와 20개 국무총리 이상 수상기관의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정부의 인구정책, 자치단체의 추진성과 및 우수사례, 수상기관의 일가정 균형 주요공적 등을 전시한다.
문의는 인천시 보육정책과 출산장려팀 임미숙 032-440-2752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인구사업과장 조애진 032-451-40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