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지난 15일 인천여성가족재단 대강당에서 2013년도 제18기 여성자치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여성자치대학은 여성의 지방자치 분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리더십, 스피치 기법 등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을 통해 여성 정치지도자를 발굴․육성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 제18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그 동안 17기 82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금년 제18기 여성자치대학은 7. 15 ~ 7. 24일까지 8일간 24시간의 과정으로 운영되며, 인천여성복지관 세미나실에서 정치에 관심 있는 인천거주 여성 50명이 참가하여 진행된다.
특히, 금번 제18기 여성자치대학 개강식은 인천여성가족재단 대강당에서 여성자치대학 참가자 뿐만아니라 인천지역 거주 여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하였으며, 송영길 인천시장의 시정정책설명과 여성정치인의 길이라는 주제로 김영분 인천광역시의회 부의장을 포함한 신현환, 박순남, 허회숙 의원이 참여하는 여성시의원 멘토링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제18기 여성자치대학 운영으로 여성리더의 창의적 사고와 전략적 사고를 위한 교육 훈련과정을 통해 여성지도자의 자질을 향상시킴은 물론, 지방자치시대 여성의 정치 참여를 적극 유도하여 여성정치활동의 폭을 넓히고 새로운 정치문화 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