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6-28 11:47:47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학습 의욕 및 수업 집중력 저하로 이어져 학력의 급격한 하락까지 가져오는 폐해가 심각해
등록날짜 [ 2013년07월18일 19시48분 ]


 

부흥중학교(교장 김태숙)는 지난16일과 17일 오후 인천 청소년복지센터 인터넷 중독 전문 상담 지도자인 윤진희 강사를 초청하여 집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의 참여 대상 학생은 지난 5월 전교생 전체를 상대로 인터넷 과다사용자 검사 결과 K척도 사전 점수가 높게 나온 학생들 중 치료 프로그램에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로 자발적으로 구성됐다. 

 최근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확산에 따라 밤늦게까지 게임에 빠져 지내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어 문제가 되고, 학습 의욕 및 수업 집중력 저하로 이어져 학력의 급격한 하락까지 가져오는 폐해가 심각해짐에 따라 인천시교육청과 인천시청소년상담 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인터넷 과다사용자들을 위한 집단 치료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인터넷과 스마트폰 과다사용으로 인해 생기는 부작용을 자발적으로 치유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고자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학생들은 마음의 저울, 우리들의 약속, 너를 보여줘, 내 머리 속의 인터넷, 나에게 인터넷은, 나의 인터넷 사용 시간표, 나의 인터넷 스토리, 인터넷 때문에 생긴 갈등 경험, 결단의저울, 나의 새로운 다짐, 대안활동 빙고 게임, 나의 꿈 찾기, 인터넷 휴(休)요일 등의 프로그램을 접하면서 인터넷과 스마트폰 과다 사용이 왜 위험한 지를 느꼈다.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이틀에 걸쳐 4시간 동안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평소 자신의 인터넷 사용 및 스마트폰 습관이 건전하게 형성된 것인지 반성해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결의를 다지는 알찬 시간을 가졌다.
 

황순자 기자 (sysj0246@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43457736
인천시, 피서지 청소년 유해환경 특별 지도단속 (2013-07-18 20:01:59)
사)한국청소년탐험연맹, 외국인들에게“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캠페인 벌리겠다 (2013-07-18 19:45:36)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