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학년도 인천국제고등학교 신입생 입학 전형 설명회가 9.14(토) 11시부터 인천국제고 대강당에서 열린다.
인천국제고등학교(교장 박경훈)는 이번 입학설명회에서 최종 확정된 입학전형을 공지하고, 원서 접수 및 각종 서류 작성에 대해 안내하고, 학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상담 시간이 마련하여 자기개발계획서 작성과 면접전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인천국제고는 자기주도학습 전형에 의해 140여명을 선발한다. 일반전형(110명) 이외에도 사회통합전형(28명)과 특례전형(2명) 그리고 외국인전형(13명)이 있다. 선발된 학생 전원은 기숙사생활을 하면서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한다.
이번 제2차 입학설명회는 입학전형 이외에도 재학생의 공연과 졸업생의 특강 그리고 변화하는 입시 제도를 반영한 입시전략 등도 제공함과 아울러, 설명회가 종료 후 학교시설을 탐방하고 상담부스에서 학생과 학부모님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한편 입학설명회가 개최되기 하루 전인 13일(금) 저녁 7시에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오케스트라 연주회가 인천국제고 야외무대에서 열려 한껏 설명회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박경훈 교장은 인천국제고의 변화 발전을 주도한 노력과 성과를 말하고, 앞으로의 비젼 및 발전 전략을 제시한다.
박경훈 교장은 “인천국제고 온 가족이 예비 신입생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이번 입학설명회에 참석하여 인천을 넘어 세계로 웅비하는 인천국제고의 진면을 확인하는 동시에 다변하는 입시 환경에서 학교 및 진로를 선택하는데 많은 이해와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