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라국제도시를 알리는 ‘2013 청라국제도시 캠페인’이 오는 28일 청라 캐널웨이 문화1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2013 청라국제도시 캠페인’은 (사)청라국제도시 입주자연합회 주최로 한국재능기부봉사단(석성원 단장), 한국교총(안양옥 회장), 4050꿈나누리(이행숙 대표)가 함께 준비했다.
온라인 모바일 기술 분야는 지난 10월 청라국제도시 입주자연합회와 업무협약을 맺은 제로웹(대표 이재현)이 맡아 행사를 돕는다.
주요 볼거리로는 ▲ 독도 플레시몹 ▲ 캐널웨이 걷기대회 ▲ 청라주민 다큐멘터리 사진전 ▲ 청라 뮤직드라마 제작발표 ▲ 뮤지컬 토크콘서트 ▲ 승마체험 및 사진찍기 등이 있으며, 협동조합·사회적기업·마을기업·봉사단체·기업사회공헌 부스가 마련된다.
청라국제도시 입주자연합회 김영종 사무국장은 “이번 청라국제도시 캠페인을 통해 청라국제도시와 서구의 긍정적인 이미지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면서, “각종 경품과 사은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사무국장는 “청라국제도시 캠페인이 지역기업과 주민이 연합한 축제로 청라지구 경제 활성화와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라국제도시는 정서진, 아라뱃길 등 지리적 여건을 갖춘 지구로 450m시티타워, 호수공원, 커넬웨이 물의 도시 등 레져, 스포츠, 문화, 관광도시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이후 대한민국을 넘어 동북아 경제허브로 도약을 꿈꾸고 있는 도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