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효성동초등학교(교장 강희주)는 14일 금요일 모두가 함께 하는 졸업식 및 종업식과 더불어 타임캡슐 봉안을 실시했다.
효성동 샛별 타임캡슐은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20년 후의 나의 모습을 생각하며 꿈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미래상을 정립함으로써 꿈에 대한 실현의지를 북돋을 목적으로 제작하게 되었다.
졸업식 행사는 10시 부터 모듬북 공연과 3,4 학년의 댄스 공연이 시작되었다. 이후 졸업식 행사와 함께 타임캠슐 봉안식이 이루어졌고, 마지막으로 졸업하는 학생들의 아쉬운 마음을 담아 장기자랑 행사가 열렸다.
타임캡슐에는 어린이들의 꿈과 함께 2014학년도의 각종 교육활동을 담은 앨범, 학사 달력, 학교의 각종 소식지, 요즘 학생들이 좋아하는 학용품과 장난감까지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많은 것들을 앞으로 10~20년 후 열어볼 기대와 함께 봉안했다.
이날 졸업식에 참여한 6학년 유수하 학생은 ‘친구들과 재미있게 졸업식을 했고, 타임캡슐을 나중에 와서 꼭 찾아보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효성동초등학교 강희주 교장은 ‘어린이들의 꿈이 담긴 타임캡슐은 효성동 어린이들의 희망이며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한 모든 이들의 기억 속에 남아 미래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자라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