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 전문 힘찬병원이 오는 27일 오후 3시 강남, 강북, 강서, 목동, 은평, 부평, 인천, 부산 등 8개 분원에서 ‘붓고, 소리 나는 무릎 통증 원인 알기’를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일상생활 중 무릎을 부딪히거나 다친 적도, 과거에 수술한 적도 없는데 자꾸 무릎이 붓는 경우가 있다. 또 무릎에서 나는 ‘뚝뚝’ 소리에 ‘혹시 관절에 이상이 생긴 건 아닐까’하는 걱정이 들기도 한다.
무릎에 이상이 생기면 통증과 함께 붓기도 하고 움직일 때마다 소리가 나거나 무언가 걸리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어떤 질환의 신호인지,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이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아 무심코 지나쳤다 질환을 키우게 된다.
힘찬병원에서는 “붓고, 소리 나는 무릎 통증 원인 알기”를 주제로 건강 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강연은 무릎에 통증이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때 원인이 되는 무릎 관절 질환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한다.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강연 당일 가까운 힘찬병원으로 가면 바로 참석 가능하다.(문의: 1577-9229)
강남힘찬병원 관절센터 김종원 소장(정형외과 전문의)은 "무릎 관절은 젊은 층의 경우에도 붓고 열감을 동반한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청, 장년 층과 노년층은 무릎이 붓고 소리가 나거나 열감이 있는 등 증상은 같지만 그 원인이 다르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각 연령별 조심해야 할 무릎 질환에 관심을 갖고, 통증이 나타나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