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은 「2014년 상반기 신규사회복지직공무원기본교육과정」을 오는 25일부터 6월 27일까지 총 6회에 걸쳐, 회당 3박 4일 간의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작년에 채용된 신규복지직공무원 1,390명 중 지자체 사정에 따라 인력개발원 직무전문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612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의 복지정책 및 서비스대상자에 대한 이해 등 복지전문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기존의 교육일수 2.5일에서 4일로 확대하여 실시된다.
교육프로그램은 오는 7월부터 시행될 기초노령연금 및 10월부터 시행될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개별급여화에 대한 이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공무원의 역할 및 대민 상담역량 강화 등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신규 사회복지직공무원들의 정책 애해도와 전문성 제고가 기대된다.
인력개발원 류호영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사회복지직공무원들이 국민행복을 위한 참된 여정의 반석을 세우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인력개발원은 올해 하반기에 추가로 채용될 예정인 1,177명을 대상으로 한 신규사회복지직교육과 행정직 중 사회복지직 역할을 수행하는 전환배치직 공무원 200명을 대상으로 추가 직무전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