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5-08-19 12:50:51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집시 음악의 독보적인 존재로 자신 만의 음악 세계 구축해 와
등록날짜 [ 2014년03월25일 06시41분 ]
24일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는 2014년 1학기부터 기타리스트 박주원을 실용음악예술학부 기악과 연주교수를 임용했다.

20년간 클래식기타 연주로 다져진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박주원은 2009년 1집 ‘집시의 시간’을 필두로 2011년 2집 ‘슬픔의 피에스타’, 그리고 작년 말에 3집 ‘캡틴’ 등 자신 만의 앨범을 통해서, 집시 음악의 독보적인 존재로 자신 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해왔다.

 

어쿠스틱 기타 연주에 비범한 재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록밴드 ‘시라우스’의 멤버로 활동할 록의 어법에 능한 전 방위 연주자로 신들린 듯 한 핑거링은 이미 정평이 나있다.

 

그가 발표한 ‘집시의 시간’은 네이버가 선정한 ‘올해의 앨범’ 6위에 올랐으며,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음반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슬픔의 피에스타’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음반 부문을 수상했다.

박주원은 레코딩과 라이브 세션맨으로서도 입지를 다져왔으며 이소라, 임재범, 신승훈, 조규찬, 윤상, 김범수, 이승환, 정엽, 성시경 등 많은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해왔다.

 

또한 아이유의 3집 수록곡 ‘을의 연애’, ‘아이야 나랑 걷자’ 등을 작곡하는 등 작곡가로서도 특별한 역량도 펼치고 있다.

 

지난 3월 22일에 방송된 SBS ‘놀라운대회-스타킹’에 출연하여 독학 기타 신동 안세민과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펼치기도 했다.

박주원은 “많은 뮤지션 지망생들이 좋아하는 장르를 해야 할지, 대중성을 따라야 할지 고민하지만, 요즘은 자기 색을 보여주는 게 트렌드가 되는 시대”라며, “좋아하는 장르, 대중적인 음악이라고 한정을 짓지 말고 모든 가능성을 다 열어 놓고 자유롭게 음악을 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도하겠다”는 임용 포부를 밝혔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있는 서울종합예술학교의 실용음악예술학부에는 한국 재즈계의 전설 정성조 학부장을 비롯하여, 가수 김연우, 화요비, 영지, 기타리스트 김세황, 베이시스트 전성식․황인현, 색소포니스트 신현필,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메이세컨, 재즈 보컬 나혜영 등이 교수로 재직 중이다.

김경희 기자 (392hee@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45979945
영흥도 주민 새봄맞이 대청소 (2014-03-26 05:37:48)
인천청소년문화센터,‘제3기 청소년연합발대식’ 가져 (2014-03-24 07:47:20)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