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NET <TV상담 건강백세의 비결>에 연세무척나은병원(서울 능동 소재)의 척추관절센터 황상원 원장(신경외과 전문의)이 출연해 척추관협착증의 최신 치료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
오는 6일까지 방송되는 <TV상담 건강백세의
비결-척추관협착증의 효과적인 다양한 치료법>편에서 황상원 원장은 신경주사, 신경성형술, 고주파수핵감압술, 풍선확장술 등 척추관협착증의 비수술 치료법을 비롯해 최소침습유합술, 고식적유합술, UBF수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치료법을 쉽고 자세하게 설명했다.
척추관협착증은 주로 40~50대에 발병률이 높은 질환으로 나이가 들면서 뼈와 인대, 근육 등이 퇴화되면서 척추관이 좁아져 신경을 눌려 발생하는데, 드물지만 선천적으로 척추관이 좁은 경우도 있다.
특히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더욱더 척추관협착증 환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잘못된 자세, 무리한 운동, 좌식생활도 원인이다.
척추관협착증 치료법에 대해 황상원 원장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UBF수술(일측접근감압술)을 소개했다. UBF수술은 수술 시간이 30분 안팎으로 짧은데다가 피부 절개도 3cm 정도에 그쳐 출혈도 적고 하반신마취만으로 수술이 가능해 당뇨나 고혈압 등 노인성 질환을 앓고 있는 고령의 환자에게도 적합하다고 한다.
자세한 사항은 4월 4일, 5일 4시 30분, 6일 11시 30분 MBC-NET <TV상담 건강백세의 비결>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