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산중학교(교장 유영옥)에서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4일(금) 3,4교시에 각 교실과 특별실 그리고, 운동장에서 전교생이 다양한 과학 체험 및 탐구 활동에 참여하는 과학의 달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학생들의 희망에 따라 한 종목 이상의 종목에 참여하여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한층 높이고 재능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무엇보다도 이날 행사에서는 빗면구조물 만들기 대회를 실시하였는데, 쇠구슬이 경사면에서 늦게 내려오도록 자유소재로 빗면구조물을 만들어 창의력을 겨루었다.
또한, 물높이로 음계를 조절하여 연주하는 물컵 연주 대회에서는 과학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융합력과 문제해결력을 뽐내었다.
이외에도 학생들은 과학논술, 과학시화, 과학 마인드맵 작성, 과학 상상 그림, 포스터, 만화, 발명캐릭터 그리기, 과학 독후감 쓰기, 글짓기, 과학 상자 만들기 활동에 참여하였으며, 바람을 가르고 하늘을 높이 날아오르는 고무 동력기 날리기 대회와 과녁을 향해 날아가는 에어로켓 대회는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탄성을 자아냈다.
3학년 홍수민 학생은 “과학에 새로운 재미를 맛볼 수 있어 좋았고, 과학 교과서에서만 배우는 지식 뿐 아니라 놀이처럼 느껴지는 과학 체험 활동을 통해 보다 쉽게 과학에 다가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도록 하기 위하여 다양한 과학 체험 활동과 탐구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