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흥중학교(교장 김수만)는 15일(화) 오전 10시 40분부터 본교 운동장 및 과학실험실, 각 학급 교실등에서 전교생이 참여하는 과학의 달 행사를 개최했다.
2시간 동안 실시된 이날 행사는 각 교실과 과학실험실, 그리고 운동장에서 다양한 과학 체험 및 탐구 활동으로 전개되었다.
학생들에게 체험중심의 탐구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과학 활동에 흥미와 관심을 갖게 하고 과학 교육에 창의력을 증진시킬 목적으로 실시되는 이 행사는 과학정보부가 주최하고 과학과의 주관하에 실시되었다.
사전에 참가할 행사 목록을 공지하고, 학생들의 참가 희망을 받아 실시된 이번 행사는 과학경시대회를 포함하여 에어로켓 대회등 10개 분야의 다양한 행사를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성황리에 마쳤다.
학교 홈페이지 및 가정통신문을 발송하여 과학의 달 행사를 적극적으로 홍보한 결과 전교생이 참여하였으며 수상 작품들은 전시를 통하여 전교생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3학년 장준혁 학생은 “참여 할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해서 좋았고 내손으로 직접 만들어서 날려봄으로서 성취감을 느꼈으며 과학교과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환경과학부 담당교사(과학교사 이호제)는 "학생들이 더욱 관심을 가지고 흥미 있게 참여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의 과학 행사를 마련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과학적 소질을 계발 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부흥중학교는 앞으로도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탐구 욕구를 충족시키고 과학적 소질을 함양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