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6-28 11:47:47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의 소리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4년06월18일 19시55분 ]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에 팔 걷는다

[권도형기자]부평구(구청장 홍미영)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14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대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구는 국비
6300만원을 확보해 앞으로 주민이 생산적인 노후 활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주민의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는 사업을 벌인다.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사업은 모든 국민이 전 생애에 걸쳐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국정과제로 추진하는 100세 시대 국가 평생학습체제 구축과 관련한 사업이다.

구는 우선 교육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평생학습도시조성 사업에 인천시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돼 국비 3300만원을 확보했다.


구는 경력단절여성이나 은퇴자 등이 제
2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이들을 대상으로 재취업창업관련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한다. 구는 부평학스토리텔러나 시니어이야기 등 평생교육 강사로 이들을 양성해 연말까지 관내 학교나 기관단체 등지로 파견할 계획이다.


구는 인천시 평생학습도시인 남구
·연수구·남동구 등과 함께 행복학습센터 운영지원 대상 지자체에 선정돼 국비 3천만원을 확보했다.

 
구는 앞으로 전문 학습매니저를 거점별(3) 평생학습센터에 배치해 주민을 대상으로 학습상담 서비스를 한다.

 
구는 지역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는 등 지역의 평생교육 역량을 키우는데 주안을 둬 이 사업을 할 방침이다. 찾아가는 교육 프로그램과 복지관이나 주거환경 개선지구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인생100세 시대에 대비한 평생학습구축으로 학습형 일자리를 통한 구민의 경제적 자립 역량 강화와 행복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풀뿌리 평생교육을 통한 학습문화 조성으로 지역사회 혁신과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도형기자 (5867929@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91938351
인천세관, 인천항 5월 물동량 동향분석 추이 발표 (2014-06-19 10:11:56)
강화읍주민자치위원회 아름다운 마을가꾸기에 입장 (2014-06-18 19:33:01)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