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원기자]옹진군(군수 조윤길)은 여성지도자들의 소통과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한 『2014년 옹진군 여성지도자 워크숍』을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간 충북 제천에서 개최했다.
제4회 옹진군 여성주간 기념행사와 연계하여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관내 여성단체장, 각 리 부녀회장 및 자원봉사센터지소장 등 지역 내 여성 지도자 120여명이 참석했으며 여성 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소통과 리더십·역량 강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워크샵에서 웃음생활습관으로 인간관계를 개선시킬 수 있는 특강을 실시해 잊고 있던 웃음을 되찾아 즐겁고 활기찬 생활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여성들의 감성을 활용한 리더십으로 조직을 이끌어 나가는 방법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아울러 청풍명월의 고장 제천의 대표관광지인 청풍문화재단지를 방문하여 관아, 민가, 석상 등 전통문화 유산을 탐방하는 등의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격려차 방문한 조윤길 옹진군수는 군정현황 설명과 함께 군민 모두가 웃고 살 수 있는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한마음 한 뜻이 되어 국가와 지역 경쟁력을 결정짓는 여성리더들이 향후 옹진군 발전을 위한 지역사회 멘토로써의 역할을 다하여줄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여성지도자 워크숍이 관내 여성지도자들의 역량강화와 정보교류 및 화합의 장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21세기 글로벌시대 리더인 여성의 능력개발과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여성이 행복한 옹진을 만들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