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11-20 06:11:4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의 소리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4년08월22일 08시44분 ]

     인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 원부희)에서는 821일 인천여성복지관에서 아시아인의 축제인 인천아시아경기대회와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 대한 성공기원의 뜻을 모으고자 미래포럼과 한마음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 발제자로 나선 인하대학교 국제통상학과 정승연 교수는 아시안게임 개최로 인한 인천의 국제브랜드 가치 상승과 국가 및 지역경제에 미치는 경제적 효과에 대해 역설하고,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과제로 여성의 관심과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토론 자리에서는 여성과 여성단체의 역할이 양 대회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하고, 더 나아가 시정참여와 국제교류에 있어서도 여성단체가 주도적으로 나설 것을 주문했다.

 

     포럼이 끝난 후에는 인천시 공무원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AG·APG 성공개최 원 한마음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인천시민의 뜻을 하나로 모을 것을 다짐했다.

     아울러,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석바위 시장 앞에서 시장상인들과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집중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캠페인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양 대회에 대한 인천시민의 관심과 사회적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인천시와 협의을 통해 대회기간 중에도 적극적인 서포터즈 활동과 더불어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협의회 관계자는 세월호 사건으로 인해 침체된 축제분위기를 되살리고 전국적인 붐 조성을 위해 이미 7월부터 전국 시·도 홍보투어를 나서고 있는 가운데 이와 같은 행사가 개최됨에 따라 불과 한달 여 앞으로 다가온 양 대회에 대한 범 시민적인 관심과 불씨를 살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조은화기자 (mbsnew@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44501484
인천세관 크루즈 관광선 전담통관사무소 개소 (2014-08-22 13:47:32)
2014인천AG 명단엔트리 접수 마감 (2014-08-20 16:30:48)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