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산중학교(교장 김성수)는 9월 12일(금) 학교 축제(갈산제)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1,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 1부 행사는 음악회와 동아리활동 발표 및 장기자랑으로 지역 사회 시설을 이용하여 진행하였고, 2부 행사는 교내에서 체험마당, 탐구마당, 전시마당, 놀이마당으로 진행하였다.
1부 행사는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학생들이 실력을 뽐내었는데 특히, 음악회는 교내에 구비되어 있는 다양한 악기를 가지고 평소 취미 활동으로 갈고 닦은 기량을 보여주었다. 또한,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진행하였는데 최신 음향 및 조명시설을 갖춘 지역사회의 시설을 이용하여 보다 충실한 발표회가 되었으며 축제에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도 함께 참석하여 한층 분위기가 고조되었다.
2부 행사는 교내에서 전시마당, 탐구마당, 체험마당, 놀이마당으로 나누고 학생회가 주관이 되어 각 코너가 운영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다문화 관련 자료 전시, 다문화 음식, 의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되어 학생들의 다문화 이해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지체부자유 학생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장애 체험활동 코너도 운영하였다. 전시마당에서는 학생들이 교과 시간, 동아리 활동 시간에 활동한 결과물들과 교사들의 작품도 함께 전시하여,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도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활동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도록 하고 있다.
축제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들의 재능을 발표하기도 하고, 또한 자신들임 만든 작품을 보면서 자부심을 갖게 되었으며, 또한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에게 학교 교육내용을 알려 학교를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