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365일 민원서비스(민원24) 안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기로 했다.
민원24에 대한 보급 확대 및 구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를 위해 관련 안내문을 구 홈페이지 및 전광판에 게시하고, 리플릿 등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중이며, 앞으로 각종 고지서 이면에 민원24 홍보문구를 게재함은 물론 회의나 교육시 홍보자료를 제공 및 관내 중·고등·대학교에도 홍보물을 배포하고, 유선방송을 통해서도 홍보할 계획이다.
‘민원24’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24시간 365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민원을 안내·열람·신청·발급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정부민원포털 사이트로, 민원2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전입신고 등 5,000여종의 민원 안내와, 개별주택가격 확인원 등 22여종의 인터넷 열람과, 주민등록 등·초본 등 1,208여종의 인터넷 발급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이 중 주민등록 등·초본, 자동차등록원부, 건축물 대장, 지적도(임야도)등 62종은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계양구는 17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는데, 인천시 최초로 지난해 11월 조례개정을 통해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되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등록부, 제적등초본에 대한 수수료 면제를 시행하는 등 민원편의 도모에 앞장서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