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신근)은 3월 23일(월) 15시, 대회의실에서 남부교육지원청 관내 초․중학교 교사(80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5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방향 및 세부 사업의 운영방법과 행정처리 방법, 투명하고 청렴한 방과후학교 운영 등을 안내함으로써 업무 담당자들의 업무수행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방과후학교 업무를 처음 맡게 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담당자들을 위해 방과후학교 운영 절차와 새롭게 바뀐 지침 등의 안내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겪고 있는 세부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도 이루어졌다. 또한 이날 질의서를 제출하면 추후 개별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방과후학교 콜센터 운영을 통한 맞춤형 지원으로 담당자의 업무 곤란도를 낮춰줄 예정이다.
연수 후에는 업무경력자들을 멘토로 정하여 저경력 담당자들과 인근학교 방과후학교 담당교사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공감의 협력체를 이룰 수 있도록 방과후학교 멘토링 협의체를 조직하였다.
이신근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만족도 높은 연수 등 방과후학교 질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수준 높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과 질 높은 강사관리, 그리고 안전한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며 참석자들을 격려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