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문화원(원장 조복순)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탐방프로그램인 <역사문화유적탐방>을 기획하여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탐방은 충남 예산에 위치한 사찰인 수덕사와 추사 김정희 고택을 둘러볼 수 있는 탐방으로 오는 2월 24일(수) 당일 일정으로 기획되었다.
연수문화원 문화학교 한국사 강좌와 연계된 이 탐방을 통해 역사적 사실을 확인하고, 더 나아가 역사 인식을 새롭게 정리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우리나라의 가장 오래된 고 건축물 중의 하나이면서, 고 건축의 아름다움을 대표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국보 제49호인 수덕사 대웅전을 통해 고려시대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연수문화원 한국사 강좌를 담당하는 인천역사연구소 김희주 소장의 재미있고 유익한 설명이 함께 진행 될 예정이어서, 역사와 문화에 문외한이라도 알기 쉽고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대상은 어린이, 성인 등 남녀노소 불문하고 희망하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한국사 수강생일 경우 30,000원이며, 한국사 비수강생일 경우 35,000원이다.
참가비에는 교통비, 중식, 입장료, 해설 등의 비용이 모두 포함된다.
<역사문화유적탐방>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연수문화원 사무국으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40명 접수를 받는다.
단, 연수문화원 회원이 아닌 사람은 평생회원 가입비 5,000원은 별도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032)821-6229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