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7일(월)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관장 김현숙)에서는 새 학기를 맞이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오전 11시부터 복지관 강당에서는 요통에 관한 건강강좌를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허리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강의를 진행한 분당서울나우병원 성현석 원장(신경외과 전문의)은 요통의 증상과 원인을 설명하고, 이에 따른 적절한 치료법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오후 1시에는 노년의 행복을 주제로 한 소셜이노베이션 그룹 대표 양세진 강사의 인문학 특강이 이어지며 풍성함을 더했다.
양세진 강사는 평소에 어르신들이 접하기 어려운 철학에 관한 이야기를 쉽게 풀어내며 어르신들의 관심을 모았으며, 인생에 있어 노년기가 갖는 의미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를 통해 깊이를 더하였다.
이날 강의에는 총 110명이 넘는 어르신들이 참여하며 특강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오전과 오후 강의에 모두 참석한 임태정 어르신(78세, 성복동 거주)은 “자칫 무료하게 보낼 수 있었을 따뜻한 봄 날씨에 유익한 강의를 통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기분이었다.”라는 소감을 전하며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특강 진행을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