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순덕 기자> 인천공항중학교(교장 우현식)는 지난 3월 30일(수) 학생들과 교직원, 학부모 명예사서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공항중학교 해솔 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해솔 도서관은 ‘사람은 책을 만들고, 책은 사람을 만든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개관한 이래, 지성과 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학교도서관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다.
이 날 개관식은 도서관 개관 행사, 도서관 학부모 명예사서 위촉장 전달, 도서도우미 임명장 전달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책 제목 끝말잇기, 도서관 이름으로 오행시 짓기, 책 제목 행운 추첨, 도서대출 777 등의 개관 행사도 함께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우현식 교장은 “교사, 학생, 학부모가 좋은 책을 가까이 하고 책 읽는 생활이 습관화될 수 있길 바라며, 해솔도서관이 바람직한 독서 문화 형성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학부모 명예사서 윤정희 씨(3학년 황인성 어머니)는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책과 함께 하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성실히 봉사할 계획이다. 우리 아이들이 책을 통해 지혜롭고 행복한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해솔 도서관은 지역주민과 학생들에게 평일 11시~2시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