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에서는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생활을 위한 청소년축제 ‘청청-Day :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Day’ 1차를 5월 7일(토)에 개최했다.
연수구청소년수련관에서 올해 첫 회로 개최한 청소년축제 ‘청청-Day’는 청소년에게 건전한 여가활동을 제공하여 삶의 질을 높이고 입시위주 학업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해방구를 마련하여 보람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재충전과 자기발전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청청-Day는 2시부터 6시까지 총 4시간동안 진행되었으며, 포켓볼·볼링(X-box)·탁구·피구·줄넘기와 같은 스포츠 경기와 수련관 소속 요리동아리 요·즐(요리가 즐겁다)의 카페운영, 수련관 소속 댄스동아리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청소년의 심신건강 증진과 스트레스 해소를 도모하였다.
총 80명 정도의 청소년 및 지역주민이 참가해 자리를 빛내주었으며, 청청-Day가 끝나고 ‘건전한 여가활동 및 심신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었는지 묻는 설문조사에서 100%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청청-Day는 연 4회 개최되며, 다음 개최는 6월 말 부터 7월 초에 예정되어있다.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pot0924.org) 또는 전화(032-833-2012
청소년사업팀 정민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