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복지 > 지역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7월26일 08시13분 ]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22일 계양구청에서 계양구 12개 동 보장협의체와 계양구 자원봉사센터 간 지역자원발굴·연계 활성화를 위한 계양구 「재능나눔」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 보장협의체는 동 단위로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도와주는 역할을 지역주민들이 구심체가 되어 민관이 협력하는 네트워크 조직이며 계양구 동 보장협의체는 현재 277명의 위원들이 구성이 되어 지역내 복지문제에 관심을 갖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발굴하고 필요한 복지지원을 연계하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금번 계양구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은 기존에 자원봉사센터의 지역주민의 봉사활동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함이고 동 보장협의체 지역복지공헌사업과 연계·협력을 강화하여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주민의 복지체감도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협약을 통해 계양구 동 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해 동 주민센터와 힘을 모아 적극 지원 연계하도록 추진할 방침이며 계양구 자원봉사센터는 재능기부자를 홍보 및 발굴을 활성화시켜 동 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는 지역복지공헌사업 및 대상자 지원연계에 적극 협력해나가기로 하였다.

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동의 지역자원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으며 지역주민이 서로 도와주고 도움을 받은 자발적인 참여의 지역공동체가 이뤄지길 기대하며,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순덕기자 (soondoiove@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81354677
청소년의 꿈을 응원합니다.” 현대오토에버 장학증서 수여식 (2016-07-31 11:55:12)
계산4동 주민자치센터, 장애인 건강체조교실 강좌 신규 개설 (2016-07-21 09:44:13)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