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7월29일 09시02분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이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김재홍),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 한국표준협회(회장 백수현), 지속경영학회(회장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 이윤철)이 공동 주관하는 ‘제4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의 응모가 접수 중이다.

본 포상은 ‘경제적 수익성, 사회적 책임성, 환경적 건전성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여 국민의 사랑을 받는 기업’을 ‘사랑받는 기업’으로 명명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포상함으로써 산업계 전반의 자율적인 사회적 책임 동기 부여 및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포상의 응모와 심사는 각 부문별(기관, 소셜벤처, 글로벌 CSR, 중소·중견기업, 기업가정신, 개인 및 가족)로 운영되고, 시상식은 11월 산업통상자원부 기업가정신 주간 행사와 연계하여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기관 부문(민간기업, 공기업·비영리 기관)의 경우, 지속가능 경영 보고서 혹은 공적서를 통해 8월 8일(월)까지 응모가 가능하며, 소셜벤처 부문의 경우 3년 이상의 실적을 바탕으로 공적서 작성을 통해 8월 19일(금)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제4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과 공고문은 ‘산업정책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CSV기획팀 전화와 이메일을 통해 추가로 안내받을 수 있다.

본 포상은 2006년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시작으로, 2013년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키는 데 일조하는 사랑받는경영의 확산을 위해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글로벌 CSR 및 소셜벤처 부문 등을 신설하여 확대 시행되고 있다.

산업정책연구원 개요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1993년 설립되었다. 세계 각국의 산업 정책에 대한 학술연구, 정부에 대한 정책자문, 그리고 정부관리와 기업경영자에 대한 교육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출처 : 뉴스와이어

정찬규 기자 (jckee456@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56829296
인천시, 인천농특산물 직거래(로컬푸드)활성화 본격 추진 (2016-07-31 11:10:03)
D-45 2016 인천세계부동산엑스포, (2016-07-19 07:33:48)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